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목아플때 목감기염증 빠르게진정 목앤파워스프레이

저는말을 하는 직업을 가지고있어요.
하루종일 쉴새없이 말을하다보면
목이 자주 마르고 건조해지고
목감기를 달고살아요.

목감기는 두통이나 다른 감기증상과는
달라서 진통제를 먹어도 통증완화가
쉽게 되지않더라구요.

사실목감기는 예방이 굉장히 중요해요.
목이 건조하지않도록 물을자주마시고
건조한날씨에는 가습기를 꼭 틀고자요.

가습기를 틀고나서부터 가을, 겨울철
목감기빈도가 확실히 줄었어요.

관리를 해도 말도많이하고 하다보니
목감기가 걸릴수밖에없긴하는데요.
목감기걸렸을때 가장 좋은방법은
일단 초기에 잡아야한다는거에요,

아침에 일어났을때 목이 따끔거리고
부은느낌이 들면 저는 바로병원에 갔었어요,
초기에잡지않으면나중에
목이 찢어진것같은정도의 통증까지
느낄수있어요.


그런데요즘 코로나때문에 병원을맘놓고
갈수가없어서 약국에서 목에뿌리는
스프레이를 사다가 놓고
아침에 일어났을때 목이 부을것같은 느낌이
들때면 스프레이를 뿌려서 목을
진정시켜줘요
그러면 큰 목감기로는 안번지더라구요.
하지만 제 경험상 이미 목이 많이 아픈상태에서는
큰효과는없었어요.
그땐 병원가서 주사맞고 약타오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목감기는 초기에 잡는것이 중요하더라구요.


한미약품의 목앤파워에요, .
약국에서 구매할수있고
가격은 저는 10000원주고 샀어요.



이렇게 스프레이형태로 되어있어요,
상자옆에는 분사하는방법이 그림으로
나와있어서 그대로 따라서 목에 직접 분사하면되요. 사용법은 간단해요.
목에 통증있는부위에 3번 뿌려주기만하면되요.


호능효과
인후염의 단기증상치료


용법용량
구강에 단시간으로만 사용해야한다
18세이상성인
필요시 3~6시간 마다 1회 3회씩 목구멍에
분사한다 1일최대 5회(15번)까지사용한다


사용후기
사용해보니 시간이 차차흐르면서
통증도 약해지고 효과도 오래가더라구요.
최대6시간효과라고써있는데
정말인지 기분탓인지 그정도 동안은
안아프더라구요~
많이아프지않은 가볍게 목이따갑고 붓고 아플때마다 저는 뿌려주고있어요.
가벼운증상에는 효과가 좋더라구요.
더큰목감기로 진행은 되지않는것같아요.
목감기자주걸리시는분들은
이런 스프레이형태의 약 상비해놨다가
아플때 초기에 뿌려주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