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강화 고인돌공원,도레도레카페 방문후기

강화 고인돌공원,도레도레카페 방문후기

8월초 다녀온 후기입니다

강화도는 제가사는인천이랑
가까워서
진짜 자주 가는곳인데요
아직 안가본곳도 엄청 많답니다
8월초에
강화 고인돌공원을 다녀왔어요
실내건물은 코로나로인해 개방을 안하고
외부에 무료체험장이있더라구요~
무료로 입장할수있고
열체크한후 손소독한후
방명록에 체온기록하고
연락처기록하고 입장할수있었어요
철저하게 관리하시더라구요


고인돌 옮기는체험도있었구요
이거 넘재미있었어요
남편이랑 저랑 아들이랑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움직여보겠다고
끙끙대고 당겼는데
꿈적도 안하더라구요

밧줄을 아무리당겨도
꼼짝을 안하길래
체험장도움선생님께 여쭤봤더니
80명정도모여야 움직인다네요ㅋㅋ
그것도모르고
어떻게든 움직여보겠다고
힘뺀 우리가족ㅋ

화살쏴서 동물사냥해보기 ㅋㅋ
부위별로 맞춰보았어요
서로 시합도해보고

갈판위에 껍질벗기지않은 현미올리고
갈돌로 갈아서 곡식 얻기체험ㅋㅋ

이건 뭐였더라

판화같은거였던거같아요

그외에도 토기만들기,
투호놀이 주먹도끼만들기
캐릭터고리만들기
체험도있었어요
너무다양한 활동들을
할수있어서 너무좋았고
한번 더 가자고했어요

직접 몸으로 체험을하고
눈으로직접 봐서그런지
아이가 더좋아하고 더 잘기억하고
더잘이해하더라구요

그리고 체험도움선생님들께서
더운날씨에도 친절하게
설명도잘해주시고
역사적으로 의미도 설명해주시고
너무 감사하고 좋았어요

움막안에

원시인모형들이 불피워서
모여있는게있었는데
아들은
무섭다고 못들어가고 밖에서만 찰칵ㅋㅋ
제가봐도 좀 무섭긴하더라구요ㅋ
표정이 무서웠고ㅋ
깜깜하고 축축하고 음침했어요ㅋ

드디어 고인돌 영접ㅋㅋ
넓은 잔디밭을 조금걸어가다보니
고인돌이 나오더라구요
고인돌을 어떻게 옮기고 만들었는지
어떤사람들의무덤인지
다양한 설명이있어서
초등생 아들에겐유익했어요
아들도 신기한지 제가 한번 설명을 쫙 해줬는데도 혼자서도읽고
저한테 또설명해달라고하고
재미있어하더라구요~
가족나들이하기
좋은곳인거같아요.추천합니다~^^

고인돌공원방문후 유명한
강화도레도레카페를가보기로했어요
근데 고인돌공원에서
한시간걸림ㅜㅜ
가면서도 이건아닌데했지만
딱히 아는곳이없어서
그냥 계속 갔음ㅋㅋ
다른가까운카페 미리 검색 많이해보시고
가까운곳으로 가시는걸추천합니다ㅜㅜ

도레도레카페에서가장 유명한
무지개케이크와
아들이 고른 돼지바케이크ㅋㅋ
가격은 좀 쎕니다
한조각당 7천원~9천원정도였던거같아요
부드러운맛이었어요
많이달지않아서좋았어요

케이크다먹고 산책로 걷기
주변에 너무
조경을 잘해놨더라구요~^^
한번 가볼만한것같아요
밤에갔으면 더 멋있었을거같은데
강화도에서 나올때
차가 심하게막힐거같아서
서둘러나왔어요~
강화도에서 당일로
너무 신나게 하루를 보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