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닭가슴살스테이크/다이어트식단/닭가슴살샐러드/에어프라이어굽기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닭가슴살 주문한게있어서
닭가슴살스테이크&샐러드로 식사를 준비했어요.

냉동닭가슴살 VS 냉장닭가슴살

조리되지않은 생닭가슴살을 놓고봤을때는
당연히 맛은 냉장닭가슴살이 더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하지만 보관기간이짧기때문에
바로요리해먹지 않을거라면 냉동닭가슴살이
오래보관하기 좋겠지요.

그리고요즘에는 이미 조리가 다 되어서
급속냉동해서 시판제품이 많이있죠.
수비드공법이나 부드럽게 조리하여 급속냉동한것이기때문에 이경우에는 냉동이라고해도.
굉장히 부드럽고 바로조리한것처럼 먹을수있어요.


재료준비
닭가슴살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 (저는 스테이크양념가루사용)
옥수수캔
방울토마토
샐러드
발사믹드레싱


먼저 닭가슴살 담긴 플라스틱 그릇그대로에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저는 고메레시피 스테이크양념가루가 따로있어서
이걸 골고루 뿌려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 10분, 뒤집어서 8분
총 18~20분정도 구워주었어요.

뒤집어서 한번 더 구워주세요.

접시에 방울토마토, 샐러드, 옥수수를 넣어주세요.
색감이 노랑, 초록, 빨강이 들어가서 예뻐요.
파프리카같은걸로 대체해도됩니다.


이렇게 닭가슴살과 샐러드로 식사를하면
포만감이 높아서 금방 배가부르더라구요.
다이어트식단으로 추천합니다.
마트에서파는 닭가슴살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닭가슴살 스테이크 만들어보세요.
샐러드는 발사믹드레싱으로 뿌려서 먹었어요.


닭가슴살 효능
지방이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부위에요.
닭가슴살은 소화흡수가 잘되요.
소고기보다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간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적으로 균형잡힌 식단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