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옥수수국수로 짜장면 해먹기/옥수수전분국수

어제 SSG새벽배송으로 장을 봤어요.
오늘 새벽배송으로 도착했어요.


오늘 산 품목들은
또띠아, 칼국수, 문어슬라이스,옥수수국수, 노브랜드감자전, 양배추, 청경채, 노브랜드닭가슴살냉동, 한끼해물모둠, 치즈, 데일리믹스샐러드
요렇게 구매했어요.


그중에서 옥수수국수로 짜장면 해먹은
후기를 전해드릴께요.

옥수수국수는 마라탕먹을때 많이 사용하는
국수인데요.
저는 옥수수국수로 짜장면을 해먹었어요.

옥수수국수의 특징

1. 균일한 면발과 쫄깃한 식감의 국수입니다.
면발이 쫄깃해서 여름에는 차갑게, 겨울에는 뜨겁게
어떻게 먹어도 잘어울려요.

2. 면이 잘 퍼지지않아요.
면이 잘 퍼지지않아서 끓여먹는 탕에도 잘 어울리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수있어요.
쫄면과 식감이 비슷할순 있지만
쫄면은 잘불지만 옥수수국수는 퍼지지않아요.

3. 옥수수분말 86%함유되어있어서
밀가루보다 더 좋을거같아요.

옥수수국수 조리법
먼저 물에 30분 이상 불려주세요.
이때 찬물에 넣고 불리면 됩니다.


찬물에 30분이상 불린뒤
끓는물에 넣고 면을 삶아주세요.
이때 물의 양은 면의 5배이상 넣어주세요.
물의양을 충분히 넣어주면되겠네요.


삶는시간은 봉지표기에는 30분이상 불린 후
5분삶으라고 되어있지만
그렇게했더니 면이익지않았어요
2~3분더 삶아주세요
총7~8분정도 삶아주시면됩니다.

찬물에헹구고 2~3번 헹궈서 물기를 채반에 받쳐서
빼주세요.


그리고 짜장소스를 부어주었어요.
맛을보니 면이 너무 쫄깃하고 너무 맛있어서
짜장면으로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진짜 짜장면집에서 먹는 면발같으면서도
좀더 탱탱하고 쫄깃해요.

더 따듯하게드실분들은
팬에 면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이렇게 한번더 볶아주면
소스가 더 잘베고 더 따듯하게 먹을수있어서
더 맛있네요.
짜장소스는 시판 가루로
야채랑 고기넣고 집에서 만든소스에요.

이렇게 먹어도 맛있었어요.
쫄깃쫄깃 면발 옥수수국수 추천합니다!

SSG닷컴 첫새벽배송 할경우
친구추천코드를 입력하면 5000원을 지급받으실수있어요.
제 추천코드는
1170229781
입니다
새벽배송 해보세요.

http://ssg.li/yuQRb

모두의 새벽배송

새벽배송

m.earlymorning.ssg.com